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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즈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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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용만 오라 2006.05.27 09:35
    지멋대로 해석하고 막혔다니 참 가지가지로 우깁니다. 명필이 붓을 가리지 않는 다는것이 그것이 어찌 환경을 탓하지 않는다는 겁니까? 무식이 자랑이 아닙니다. 아참!! 지멋대로 해석에 참 이해력과 종합적인 사고부족한 사람이 무슨 올바른 판단을 하겠습니까? 1그램의 차이로 뉘앙스가 바뀐다는 헛소리를 두고 하는 얘깁 니다. 정경화가 연주할때마다 칼같이 활의 무게를 재고 1그램이라도 오차가 없도록 계측한 후에 연주합니까? 그정도는 정경화가 극복할 수 있는 수준이고 그런한 아주 미세한 차이로 뉘앙스가 어쩌니 관객이 그것을 느끼니 마니 하는 연주가 나올 수 없다는것을 비교한것이지 슈마허가 경주용차가 아닌 아반테를 몬다고 승리한다고 했습니까?? 슈마허는 스포츠 경주자고 그것을 또 연주자와 비교한다는 자체가 사고의 부족으로 보입니다. 우승을 위해 오로지 승리를 향한 경주자하고 테크닉은 기본이요 자기의 독특한 해석과 개성을 가지는 연주자하고 그것이 또 비교가 됩니까?? 스포츠 경주자는 우승을 하기위해 항상 반드시 최상의 도구가 필요한것이지만 예술가는 반드시 최상의 도구가 필요한것이 아니죠. 이중섭이 담배종이에다가 그림그리고 손가락으로 그림 그린다고 그것이 졸작입니까? 예술가는 도구의 질과 상관없이 그표현을 잘하면 그만입니다. 그느낌을 관객에게 잘 전달하고 감동을 주면 되는것이죠. 그러나 세상이 좋다보니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최고의 연주자에게는 최고의 악기를 주는것이죠. 오디오같은 기계덩어리는 중국에서도 비싼 오됴 만들고 아무나 다 만드는것을 마치 악기나 되는양 비교하지 마세요. 오디오는 절대적이지 못하고 상대적이며 따라서 호불호가 있을뿐입니다. 기백만만원 짜리가 천만원을 능가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정경화는 스트라다바디 하나만 거의 평생을 쓰지만 오디오하는 사람 특히 오디오 고가를 선호하는 사람은 1년에도 몇번씩 바꿉니다. 악기를 그렇게 자주 바꾼다면 그게 미틴넘이지 정상입니까?? 그렇기에 소비품에 불과하며 허영심 충족으로 그만인 기계 덩어리를 고귀한 연주자의 악기와 비교하지 마세요. 그리고 본인은 실용오디오쪽의 의견과 50%만 긍정적이지 전부는 아니니 그쪽으로 완전히 매도하지 마세요. 참고로 본인은 에뮤는 실용쪽으로 봅니다. 그리고 자기는 부족한 지식과 터무니 없는 비유를 하면서 본인에게는 막혔다느니 하며 자기의 익명조차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 저도 좀 강하게 글이 나갔 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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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윗분 2006.05.27 10:49
    오디오 바꿈질에 알러지가 있나 보군. 자기와 다르다고 미틴넘 소리까지 할 것까지야... 근데 주장의 요지는 오디오 하나 사면 절대 바꾸지 마라...이건가? 그런 생각이라면 오디오 들어본 경험도 일천할텐데? 빈수레가 요란합디다 홍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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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윗분 2006.05.27 11:15
    정말 멋진 논리입니다 그려~~ 껄껄 실용이다 => 기기가 똑같으니 바꾸지 않는다 => 경험이 일천하다 그래도 한번씩 바꾼다 심심해서 => 정신이 약간... 그래도 뭔가 다르겠지 싶어서 => 이미 실용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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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용만오라님 2006.05.28 00:24
    물론 중섭이 담배종이에 그린 그림도 소중한 중섭의 작품이죠. 그런데 그 그림이 캠버스에 그린 그림보다 비싸던가요? 피카소가 전성기에 제대로 그린 그림하고 학생시절에 그린 목탄그림하고 그럼 같은 가격입니까? 명필이 붓을 안가린다는것은 어떤 상황에서도 일반인과는 다른 그 명인만의 색깔을 내기 때문이지... 담배종이에, 손가락으로 그린것도 붓으로그린것과 똑같다고 이해하라는게 아니겠죠. 물론 제가 스트라디바디로 연주하는것보다 정경화가 10만원짜리 바이얼린으로 연주하는것이 더 좋은 소리가 날겁니다. 하지만 제가 10만원짜리 바이얼린이나 스트라디바디로 연주하는것의 차이는 상대도 안될만큼, 정경화가 10만원짜리 바이얼린이냐 스트라디바디로 연주하느냐의 차이는 연주를 듣는 사람에게 하늘과 땅차이의 감동을 줄것입니다. 동의 하시는지요? 그리고 저도 주변에 바이얼린을 전공한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에 맞는 바이얼린 활대를 구하기위해서 일본에 사는 재일교포 모 명인을 찾아가서 활대를 맞춰 오더군요... 활대의 발란스가 맞지 않으면 연주에 몰입하기 힘들고, 몰입하지 못하면 관객을 감동시키기 힘들다면서요... 실용만 오라님, 부디 경험하지 않은일을 자신하지 마세요. 수천만원을 투자해서 수백만원짜리 오디오보다 못한소리 허다하다고 자신있게 말씀하시는데, 다 님같이 오디오는 소리차이없다고 주장하시는 님들때문에 그런겁니다. 님같은 사람들이 물을 흐리니, 어떤기계간의 매칭이 좋은지 어떤기계는 어떤 성격을 갖는지 같은 소중한 정보가 다 뭍혀버리는것 아니겠습니까? 비싸고 좋은 바퀴 단다고 자동차에 비행기바퀴끼우고 달리면 차가 날라가나요? 왠만한 자동차 휠보다는 훨씬 비싼 바퀸데 말입니다. 지금 님은 이런 상황을 보고 비싼바퀴 달았는데 싼바퀴 단것보다 훨씬 안좋더라 라고 하고있습니다. 스포츠카는 피렐리,굿이어 타이어를 달고 달리는거고 럭셔리한 세단은 미쉘린달고 달리는겁니다. 케딜락은 연한 쿠션으로 편하게 즐기는거고 페라리는 급커브를 엑셀에서 발을 띠지않은채 돌진해서 주파하는재미로 타는거구 짚차는 비포장이던 포장이던 모래밭이건 진탕이건 아무데나 팍팍 가는찹니다. 기사한테 짚차 사주고 생각좀하게 조용하고 안락하게 운전하라는 사장님이나, 낚시,등산 좋아하는 부모한테 스포츠카를 선물로 사주는 자식이나, 그래놓고 매일 기사 뒷통수치고 살살 몰라 하고, 비싼돈주고 차사드렸더니 낚시갈때 맨날 차 두고 가신다고 서운해 하는 자식놈.. 누가 잘못한 겁니까? 실용만오라님, 이런 비교는 님처럼 극단적으로 한 비교입니다만, 결과를 내보죠. 제가 연주하는 10만원짜리 바이얼린과 스트라디바디 정경화가 연주하는 10만원짜리 바이얼린과 스트라디바디 제가 운전하는 소나타와 페라리 슈마허가 운전하는 소나타와 페라리 당신이 운용하는 실용적오디오와 하이파이기기 오됴고수가 운용하는 실용적오디오와 하이파이기기 좀 감이 잡히십니까? 결국 운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결과는 천차만별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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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용만 오라 2006.05.28 00:32
    오디오계 문제점이 이것 썼다 저것 썼다 바꿈질을 잦다는 것이죠. 구지 비싼것 써보고 별것 아니네 하고 깨달아아야 경험 많이 하고 오디오를 제대로 아는것도 아니며 이와같은 비효율적이고 낭비적인게 없죠. 누군가의 농간에 놀아난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우리가 자선사업가도 아니고 생산업자 살려줄 필요도 없고 게다가 대부분 잘먹고 잘사는 외국사람 뭣하러 살려줍니까? 에뮤면 몰라도.. 저는 오디오는 옷과 같다는 생각입니다. 맨날 같은옷만 입기싫으니 저옷도 입고싶고 저옷도 입고싶고.. 그냥 기분전환용 소비품이죠. 절대적으로 마음에 드는 옷이 없으니 그옷만 입는게 아니라 다시 바꾸고 싶어지죠. 여자가 보석 좋아하듯 남자들의 허용심의 산물입니다. 차라리 보석은 중고로 팔때 오디오 만큼 떵값은 안받을 겁니다. 물론 오디오가 허용심의 산물에서 진정한 음악애호가와 실용맨은 제외하고 말입니다. 그런것을 악기와 비교 또는 비유하는것이 말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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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용만 오라 2006.05.28 00:41
    위에 제이름에 님자분이신분에게.. 감이 더럽게 안잡힙니다. 자꾸 헛소리 하시는데 간단하게 이야기하죠. 왜 그게 말이 안되는 소리인지 모릅니까?? 정경화 10만원 바올린이 당신이 연주하는 스트라바디 바이올린보다 낫다고하면 당신의 수십만원짜리 오디오가 제가 가진 수천만원짜리 오디오보다 소리가 좋다는 이야기라는 얘긴가요? 그래야 말이되는데 전혀 말이 안되죠. 제가 오디오는 악기가 아니라고 입이 터지도록 말해도 개념도 못잡고 있네요. 더이상은 사족이라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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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념... 2006.05.27 14:34
    없는건 누군지 모르겠네 ㅋㅋㅋ 당신이 하는 오디오가 여기 있는 분들 오디오보다 후지다는 것만 열라 떠들고 있네 뭐 각자의 라이프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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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고 2006.05.27 15:34
    "선택의 심리학"이란 책을 함 읽어보시죠. 며칠 지나면 그 소리가 그 소리다??? 그러면 그 소리를 다시 그 전의 기기 및 선재로 세팅해서 다시 들어보시죠. 과연 그 소리가 그 소린지??? 소리가 귀에 익어서 별반 모르겠다는 것과, 소리가 다르다는 것의 차이도 모르시는가요? 그라고 존댓말로 글을 올리면 존댓말로 답변 하세요!!! 연세가 80 이상이면 모를까 반말 찍짝 날리지 마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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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용만오라님 2006.05.27 15:56
    이제 슬쩍 에뮤팬으로 둔갑하면서 빠져나가시려는군요. 왜 외국제품은 안되고 에뮤는 되나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에뮤는 가격은착하지만 하이파이 아니 하이엔드기기 입니다. 절대 실용기기 아닙니다. 가격착하다고 다 실용쪽에 가져다 붙이지 마십시요. 그리고 에뮤는 나름데로의 성향또한 있습니다. 세팅을 잘못했을경우 자칫 날카롭게 들릴 수도 있으나, 실용기기는 감히 상상도 하기 힘든 해상력이 있기에 그리 들리는겁니다. 이 엄청난 잠재력을 잘 다스려주면 어디에 내놓아도 딸리지않는 명기이지만, 실용만오라님같이 "기기가 다 그렇지 원음이 최고야 기기를 바꾸는건 미친짓이야"라는 생각을 가지신 실용분들은 그 기기가 대체 무슨소리를 당신께 들려주고 싶은지 죽어도 모를겁니다. 그리고 당신의 입장에서는 오디오는 악기가 아니라 기계이고, 에뮤는 기계를 만드는 공장이라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저는 오디오는 오디오를 악기라고 생각하며, 에뮤는 악기를 만드는 공방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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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뎐 2006.05.27 21:43
    최소 가격으로 좋은 소리 들을 수 있으면 마눌 눈치도 안보고 참 좋지요. 그런데 흑단이나 몇십만원짜리 진동 방지 악세서리 써 보니 음이 달라지니 참 환장 노릇이죠. 누군 뭐 돈 쓰고싶어 쓰는 줄 아세요? 마눌 몰래 빚 진게 얼만데..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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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가한x 2006.05.27 22:27
    똥밭으로 만들어서 다 똥을 뭍히려는 수작인가보다 합니다. 지가 모르면 없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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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허 후배님들 2006.05.28 23:42
    오디오 매니아란 오디오를 가지고 현장음에 가깝게 연주하는 연주자의 개념 입니다. 즉, 어느 수준에 이른 오디오를 구입해서 주위의 조언과 본인의 갈고 닦은 매니아로서의 실력으로 튜닝을 해서 신뢰할만한 연주자의 신뢰 할만한 녹음이 되어 있는 소프트를 구입해서 그소리의 그연주의 특성을 어느정도까지 끌어내느냐가 오디오 매니아의 취미생활이죠. 그러다 보니 우리나라 사정상 초기에는 천일전축, 인켈, 롯데 등으로 소리아닌 소리를 듣다 일제를 접하게 되고, 경제사정이 나아지면서 소위 하이엔드급의 미제를 접하게 되고 영제를 접하게 되고 각나라 것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들 기기들은 비싼가격에 따른 소리의 차이는 분명 납니다만, 우리나라 매니아들을 봉으로 보았는지 사실 소리의 차이에 비해 너무 고가의 가격책정으로 우리들 앞에 수입이 되어 자기들 나라에서 구입하는것보다 2배~3배의 가격으로 우리들 앞에 강요 되었고 이에 자작하는 실용주의가 나타나게 된거 같습니다 저도 많은기기들을 무모하게 질러 왔습니다. 에이프릴뮤직의 하이엔드개발로 적정가(가격대비 좋은소리가 아닌 가격과 관계없이 적정수준(고가의 중상급)에 이른)에 좋은 소라를 이제 듣게 되었습니다. 외국의 초하이엔드가 최상급소리이긴 하지만 생산국가보다 너무비싼 국내판매가는 외국 하이엔드오디오의 붕괴를 가져올것입니다. 이에 우리의 수입상들도 딜러로서의 딜러가 책정시 조금더 낯춘가격으로 받아서 국내에 좀더 낮은 가격으로 공급해야만이 그몰락을 막을수 있을것입니다. 지금 그징조가 나타나고 있습니다.이미... 그와 더불어 자작이나 국내제작하시는분들도 정말 아까ㅣㅁ없는 물량투입으로 초하이엔드의 개발 (공제형식도 좋음)에 박차를 가해야 할것입니다. 베끼는 수준에 머물러서는 안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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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엣분 2006.05.29 03:01
    자신있게 후배님들로 칭하는것으로 저보다 한참연배신것 같아서 말이 조심스럽지만, 저랑 약간 다르게 보는관점이 있어 한말씀 올리겠습니다. 물론 국내 오디오의 판매가격이 외국보다 높다는것은 저도 인정하며 아쉬운 점입니다. 하지만 업자들을 전부 소비자를 봉으로 보는사람들로 보는것도 문제가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업자(오디오는 아니고 컴부품을 했습니다)생활하다 실패하고 다시 회사로 들어갔지만, 소비자들이 소위 업자라고 호도하는 부분에서 약간의 모순이 있습니다. 업자가 소비자를 봉으로 본다 = 돈을 많이번다 = 부자가 되었다. 이런 공식이 되어야 업자가 욕먹어야 하는게 아닐까요? 그리고 우리나라 오디오의 가격이 높은 이유는 말도 안되는 모순덩어리 형식승인(EMI검정등의 테스트도 포함해서)에 있습니다. 형식승인을 받는 이유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함이지 그 이외의 다른 이유는 없어야 합니다만, 우리나라의 형식승인은 국내 산업기반을 지키고자는 의지로 외국의 형식승인에 대하여 거의 전무하다시피 인정하지 않습니다. 우리보다 훨씬 엄격한 잣대를 대는 유럽, 미국에서 형식승인과 전자파 검정을 통과한 제품도 한국에서 다시 받아야 합니다. 저도 CPU같은 부품은 EMI를 받지 않았었는데 기판에 집적된 회로는 무조껀 EMI를 받아야 했습니다. 검정받는데 가서보면 별것도 하는것도 없습니다 그냥 형식이지요. 많이 팔리는 컴퓨터 부품을 수입하는것도 EMI검정에 대하여 골치아픈데, 하물며 형식승인 받아봐야 몇십대도 못파는 하이파이 기기들은 더욱 골치겠죠. 거기다가 잡지광고하고, 행사에 참여하고, 직원들월급주고... 당연히 마진이 커야 하는게 사실입니다. 그거 싫으면 외국에서 직접 들여오는 방법(오디오곤, 이베이등)도 있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저는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가격은 비싸면 안사면 되니까요. 문제는 수입,판매상들의 너무 무리한 홍보 과장광고들과, 자신들이 파는 물건의 특성조차 모르는 그들을 보면 그게 가장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물건을 파는사람이 그 물건의 특성과 성격도 모르고 소비자에게 펌프합니다. 소비자야 골탕을먹던 오디오를 접던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장 조금이라도 더 마진을 보고 팔면 그만입니다. 저는 제품의 가격보다 이런식의 판매행태가 더욱 불신을 가져오지 않았다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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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로 2006.05.30 10:31
    위에분 말씀에 적극 동감합니다. 비싸면 안사면 되지요. 그러나 자신이 파는 제품을 잘 알지도 못하고 파는 행태는 욕먹어도 쌉니다. 더군다나 국내 오디오 리뷰어들이라는 자들의 작태는 한심하기 그지없습니다. 들어보기는 들어봤는지... 리뷰한 제품의 특성이나 어떻게 운용할지에 대한 이야기는 없고 그저 온갖 미사여구를 남발하면서 수입상 비위 맞출려고 꼬리 흔드는 작태들을 보면서 저들은 인생을 왜 그리 사나합니다. 그들 또한 오디오파일일텐데...자기 조국 팔아먹는 매국노 저리가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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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는가격 2006.05.30 15:39
    수입오디오 가격 통상 수입국가의 가격이 100원일경우 딜러가격 30~50원에 삽니다. 그리고 국내들어오면 통관세금하고 인증비 해서 약25%붙여 62.5원 그리고 수입사이익 20~30% 붙여 75원에 대리점에 뿌립니다. 대리점에서는 100~120원 수준에서 팝니다. 위에 이야기한 사이비 리뷰어들에겐 대리점가 정도인 70~75원에 주죠. 일반동호인은 한마디로 봉인거죠 그러니까 우리 수입상들이 외국업체하고 딜러가 협상할때 좀더 싸게 해야 합니다. 제작가를 대충 산정해서 딜러가 협상에 임해야죠 그리고 싫으면 안사면 되니까요 문제는 협상력이 부족하단거죠 수입업체가 대개는 작고 영세하다보니 한품목에 목매달고 같은 국내업체와의 경쟁때문에 비싸게 사오게 되고 결국은 최종 소비자만 봉이 되는거죠 이기는 길은 외국제품 못지않은 국내제품이 많이 개발 나와서 국내에선 싸게 외국에선 비싸게 받아서 다른제품에 대한 경쟁력이 생기길 바랄뿐.... 에뮤에 자금력만 있어도 좋은데, 제가 보기엔 다갗춘 시점에 자금력이 따라 주질 않으니, 보기에 안타까울 따름 입니다. 자금력 있는 수입업체에서 많이 도왔으면 좋은데, 비싼제품 수입만 하지말고요 요즘 대표적인 오디오 갤러리, 샘오디오 등등 큰 수입업체들이 조금만 밀어도 좋을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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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prilmusic 2012.09.24 11:05
    전원 인입구에 보시면 검정색 ac socket 하단부에 fuse표시가된부분을 일자드라이버로 제끼시면 됩니다 전화 드렸는데 꺼져 있군요. 잘안되시면 011-307-1443 연락주시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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