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700 1호기 간단 소감... ^^

by groovejm posted Sep 0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P700 1호기를 수령 후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몇 글자 남겨봅니다.

 

p700.jpg


 

 

제가 에이프릴의 제품을 사용한것이 스텔로 CDA200SE  CDP부터였으니 얼추 12~13년을 여러 제품을 사용한 것 같습니다.

 

제가 사정 상, 제 시스템에서 사용하지 못한 에이프릴의 기기는 스피커를 제외하고 "SP200 프로세서, 극소수만 공제된 M1 레퍼런스 파워" 이 두가지만 겪어보지 못했네요

 

그 외에는 신품 및 중고등 거의 다 사용을 해보았네요..

 

그 중에서 에이프릴의 음색 및 튜닝사운드가 비약적으로 상승했다고 느낀 제품이 M150 모노블럭 파워였고, 현재까지 에이프릴 공제 및 상용품으로써 가장 일취월장한 제품은 엑시무스 DP1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향상된 음질 및 "NATURAL"한 하루종일 들어도 거슬리지 않는 음색은 AI700U 인티엠프에서 정점을 찍었다 생각합니다.

 

서론부터 두서없이 주절주절 말이 많았습니다만 "S700 +DP1" 으로도 제 생각은 이정도면 일반 가정용으로 더 무엇을 바랄까? 이보다 좋아져야 얼마나 더 좋아지겠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에이징이 채되지도 않았는데 S700+P700의 조합으로 새벽까지 3~4시간 꼼짝 앉고 음악만 들었습니다.

 

full3.jpg



미세한 튜닝도 필요할 것이고 번인으로 제품이 충분히 달궈지면 한층 더 성숙한 음이 나올 것 같습니다.

 

P00 본의아니게 많은 제품이 공구되진 않았지만, 저만 누리기에는 이 기쁨이 너무 안타깝군요

 

첫 매칭임에도 DP1을 DAC로마 사용하고 S700+P700 조합으로 듣는 레드로즈 뮤직 클래식에서 나오는 소리는 정말 "Damn, good!"입니다.

 

P700 공구에 참여하신 분들은 정말 최고의 선택을 하신겁니다.

 

만듬새도 심플하면서 아주 견고한 것이 딱 좋습니다.

초라하지만 간단히 제 시스템은 하기와 같습니다.

full.jpg



*턴: 진선 오디오 아이리스 턴
*포노: 진선 오디오 진공관 포노EQ
*CDT: TFT CDT
*DAC: 엑시무스 DP1 (i2s로 연결)
*프리: P700
*파워: S700
*스피커: 레드로즈 뮤직 클래식